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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I Learned

[TIL][Unity] 트러블슈팅 - 움직이는 오브젝트에서 오디오 재생

트러블슈팅 - 움직이는 오브젝트에서 오디오 재생

실생활에서 차량이 움직일 때, 차량이 가까이 다가오면 소리가 크게 들리고 멀어지면 소리가 작아진다. 이를 프로젝트의 차량 오브젝트에 적용하고 싶었다.

최초로 코드를 통해 플레이어와의 거리를 계산하여 일정 거리 이하일 때 오디오 볼륨값을 높이는 방식을 사용하였으나 잘 되지 않았다.

문제 : 오디오 볼륨이 서서히 커지는 것이 아닌, 스위치를 켜고 끄듯 들렸다 들리지 않았다 함

 

원인은 지속적으로 볼륨을 올려주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지정한 값으로 상승시켰기 때문이다.

원인 : 조건문의 조건 설정 오류로 인한 코드 오작동

 

이 문제에 대해 조사하던 중 조건문을 재설정 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 제공되는 기능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음을 알았다.

Audio Source 컴포넌트의 해당 값을 2D에서 3D로 스크롤하여 입체적 음향을 적용할 수 있었다. 세부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은 값으로 조정할 수 있다.

  • Doppler Level : 도플러 효과로 인한 소리의 피치 변화의 정도를 설정
  • Spread : 소리의 방향성 설정
  • Volume Rolloff : 오디오 볼륨의 감소 형태 설정
  • Min & Max Distance : 최소 및 최대 거리

24.05.29 Today I Lear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