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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Unity] LoadScene 개선하기

LoadScene

일반적으로 Unity에서 다른 Scene을 로드하기 위해서는 SceneManager.LoadScene("SceneName" or Scene Number) 과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 하지만 SceneName이나 SceneNumber를 직접 입력하게 되었을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가독성도 좋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다. 프로젝트 발표에서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다.

 

Enum 으로 Scene 관리하기

Enum을 사용하여 Scene을 관리할 수 있다.

public enum Scene
{
    Menu,
    Play
}

 

위와 같이 Menu Scene과 Play Scene을 정의하였다. enum의 경우 정수형으로 변환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이 지정한다면 다음과 같이 Scene을 불러올 수 있다.

SceneManager.LoadScene(scene.ToString(Scene.Menu));

 

이 방법을 사용하면 가독성도 올라가며 관리하기에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