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ed

[TIL][Unity] 게임 개발 입문 프로젝트

twotop6357 2024. 5. 23. 20:25

프로젝트 명 : 과제 피하기

프로젝트 소개 : 똥피하기 게임 레퍼런스를 사용하여 과제 낙하물을 피해 생존하는 게임 제작하기

 

와이어프레임 : https://excalidraw.com/#room=21229dd8dda8e237ed1a,VkNbKA6-wB_ldpv5Ik2wEA 

 

Excalidraw — Collaborative whiteboarding made easy

Excalidraw is a virtual collaborative whiteboard tool that lets you easily sketch diagrams that have a hand-drawn feel to them.

excalidraw.com

프로젝트 Github : https://github.com/ChungRaeGyu/Alt_F4_AvoidPop

 

GitHub - ChungRaeGyu/Alt_F4_AvoidPop: 스파르타코딩클럽C4조 팀과제 입니다. 똥피하기를 만들었습니다.

스파르타코딩클럽C4조 팀과제 입니다. 똥피하기를 만들었습니다. Contribute to ChungRaeGyu/Alt_F4_AvoidPop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팀 발표자료 : https://www.canva.com/design/DAGF280ek1Y/4LpvUxeKsD5p57rNOJBckQ/view?utm_content=DAGF280ek1Y&utm_campaign=share_your_design&utm_medium=link&utm_source=shareyourdesignpanel

 

발표 피드백 : 

긍정적 피드백 -> Object Pool 방식을 활용하여 낙하물을 관리한 것이 좋았다.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프로젝트에 적용시킨 것이 좋았다.

/ 게임 오버 시 출력되는 익살스러운 문구가 좋았다.

부정적 피드백 -> 제출 Github 링크가 착오가 있었는지 소스 코드 파일만 모여있는 링크가 제출되었다.

 

마치며 : 시간 약속을 잘 엄수하고 본인이 맡은 업무에 전념하고, 어려워하는 팀원의 업무까지 먼저 나서서 맡아 프로젝트를 완성시켜가는 팀원들과 함께 팀 프로젝트를 할 수 있어서 인상깊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모두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여 준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거리낌없이 새로 배워 익숙치 않은 기능을 적용하고자 하는 모습이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으로 비춰져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