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항연산자
게임에서 유저의 스테이터스를 출력할 때, 상태에 따라 유저의 스테이터스는 달라지기 마련이다. 이 때, 추가된 능력치를 따로 출력하여 보여주고 싶은 경우 if 문을 사용하여 여러 줄의 코드로 출력하는 방법도 있지만 필요치 않게 코드가 길어지기 때문에 삼항연산자를 활용하여 코드를 간소화한다.
Console.WriteLine($" {i + 1}. Lv.{monster[i].level} {monster[i].name} {(monster[i].hp <= 0 ? "\u001b[38;5;240mDead" : "\u001b[97mHP " + monster[i].hp)}");
위 코드와 같이 작성하면 몬스터의 hp가 0 이하로 떨어지면 몬스터의 정보에 Dead를 출력하고 그 이외의 경우에 남은 체력을 출력한다. 위와 같은 조건문을 삼항연산자라고 한다. 조건에 따라 출력문이 달라지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상태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은 게임의 경우 출력값을 제어하는데에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조건에 따라 출력값이 달라진다.
24.05.01 Today I Learn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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