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의 상속
스마트폰이라는 클래스가 있다고 가정하자, 스마트폰에는 크게 아이폰과 갤럭시가 있다. 아이폰과 갤럭시는 모두 스마트폰이지만 세부적인 부분에서 차이점이 존재한다. 이를 클래스와 상속을 통해 구분할 수 있다.
부모 클래스
Class SmartPhone
{
string phoneName;
string company;
public virtual void PhonePW()
{
// 기기 암호
}
}
위 코드와 같이 Smartphone 클래스를 작성한다. 앞으로 작성할 Iphone, GalaxyPhone 클래스의 부모 클래스이다.
PhonePW() 함수를 virtual을 통해 선언하였는데, 이 함수는 자식 클래스에서 override 하여 재선언하면 된다.
class GalaxyPhone : SmartPhone
{
...
public override void PhonePW()
{
// 재선언된 함수
}
}
위와 같이 함수를 override 하여 사용하면 SmartPhone 클래스의 자식 클래스인 GalaxyPhone 클래스의 PhonePW() 를 사용하여 GalaxyPhone 클래스만의 독자적인 로직을 갖는 함수로 만들 수 있다. 클래스 간 상속의 개념을 이해하고 코드를 작성하면 더 정돈된 코딩을 할 수 있다고 느꼈다.
24.05.02 Today I Learned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Unity] 3주차 게임 개발 기초 개인 프로젝트 1일차 (0) | 2024.05.08 |
---|---|
[TIL][C#] C# 콘솔 게임 만들기 프로젝트 (0) | 2024.05.07 |
[TIL][C#] 24.05.01 삼항연산자 (0) | 2024.05.01 |
[TIL][C#] 24.04.30 클래스 이해하기 (0) | 2024.04.30 |
[TIL][Github] 24.04.29 Github Desktop 사용하기 (0) | 2024.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