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 종합반 3주차
일종의 탄막 액션 장르의 게임을 구현하는 실습을 진행하였다. 앞서 공부했던 1, 2주차에서 다룬 내용이 사용되었으며 가장 중요한 변경점은 Scene의 이동이다.
Scene 호출 / 재호출
//startBtn.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tartBtn : MonoBehaviour
{
public void StartGame()
{
SceneManager.LoadScene("MainScene");
}
}
위 사진의 초반에 나오는 버튼을 포함한 화면이 StartScene이다.
StartScene의 Play 버튼에 할당한 코드의 전문이 바로 위 코드이다.
함수의 기능을 설명하면 'SceneManager의 LoadScene 기능을 활용하여 MainScene을 호출한다.' 이다.
사실 Scene 을 제어하는 기능은 Unity에서 제공하는 SceneManager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것들이 많으나
이번 주차에서는 간단한 Scene의 호출 및 재호출 기능에만 사용하였다.
호출 및 재호출이라 하였는데, 사진의 마지막에 나오는 Retry 버튼에도 위 코드가 적용되어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재시작된다.
이번 주차에서 다룬 기능들은 앞서 다룬 1, 2주차와 중복되는 내용이 대다수였다.
간단한 조건문만이 추가된 정도이다.
다음 주차에 진행될 내용에서 다룰 내용은 더욱 심화된 내용일 것이라고 예고되었기에 다음 주차를 위해 쉬어가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24.04.17 Today I Learn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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